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 운영하는 예천군
- 군청 또는 세무서 중 1곳 방문을 통해 인·허가/사업자등록 폐업 동시 해결 가능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6-27 16:09:41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군민 편의를 위해 폐업신고 절차를 간소화한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한다.

기존에 폐업신고를 위해서는 자영업자 등 민원인이 세무서와 군청을 방문해 각각 신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둘 중 하나의 절차만 진행하면 신고 누락으로 면허세가 지속적으로 부과되는 경우도 발생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예천군은 군청과 세무서 중 1곳에서 인·허가와 사업자등록 폐업신고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업종은 △식품관련 △공중위생 △통신판매업 △가축사육업 △부동산중개업 등 54개 업종이며 인·허가 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등을 지참해 군청이나 세무서 중 1곳을 방문한 후 ‘통합 폐업신고서’를 제출하면 원스톱으로 폐업신고가 가능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