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산업건설국 경제진흥과 에너지팀에 황모씨의 민원내용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6-27 16:25:32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군 태안읍 장산리 거주하는 황모씨는 오늘(27일) 새올행정전자민원창구에 가세로 태안군수를 상대로 선거공약으로 금년5월25일 [재생에너지생산 전 국민 연 100만원 지급 추진] 플랭카드을 부착하고 전군민에게 연간 100만원씩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공약에 대하여 궁금한 점을 질의하니 답변하여 주기 바랍니다, 라고 질의를 했다.

이어 가세로 군수에게 질의한 내용을 보면

첫 번째 가세로 태안군수(당선인)께서는 국가로부터 해상풍력단지 허가는 언제 받았는지 허가 연월일이 궁금합니다. 라고 했다.

두 번째 해상풍력발전단지 허가를 받았다면 시공회사는 어느 회사이며 사업자금은 얼마(몇조원)가 들어가는지 궁금하다고 피력했다.

세 번째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몇 년이나 소요되는지 질의했다.

네 번째 태안군 전 군민에게 연간100만원씩 주겠다고 말씀(공약)하셨는데 몇 년 몇월부터 지급하게 되나요 라고 언급했다.

다섯 번째 가군수(당선인)의 임기는 앞으로 4년인데 군민들은 가 군수(당선인) 임기내에 허가를 득하여 시공과 준공까지 완료해 전군민에게 100만원씩 주실걸로 믿고 지난6.1 지방선거에서 표를 던졌는데 공약을 지키지 못할시에는 어떻게 처리할 계획인가요라고 질의했다.

여섯 번째 해상풍력발전사업에 수조원이 들어갈건데 준공후에 투자금액을 뺀 나머지 이득금으로 전 군민에게 100만원씩 임기 내에 주신다고 말씀하신 건지 아니면 몇십년 훗날에 지급할수 있다는 것인지 답변하여 주기 바란다는 의구점을 표출했다.

일곱 번째 가세로 태안군수(당선인)께서 평상시에 그런 발표를 하셨다면 이해가 가겠지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을 1주일 앞두고 허가도 받지 않은 상태에서 해상풍력발전단지를 만들어 그 이득금으로 전 군민에게 100만원씩 주겠다고 약속한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점등 위와같이 질의하니 정확하게 서면으로 답변하여 주기 바란다고 언급하며 질의를 끝마쳤다.

가세로 군수는 선거공약으로 연간 약700억원의 이익공유금이 발생한다, 고 밝히며 전 국민에게 연 100만원 지급 추진을 공약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