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군민 건강수준 UP↑
건강지킴이가 강사로 활동하는 건강체조교실 운영‘활발’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6-28 15:42:09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보건의료원과 건강위원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건강지킴이가 강사로 활동하는 건강체조교실』이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체조교실은 건강마을조성사업 지역인 청송읍의 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6월~7월까지 주1회씩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소지한 건강지킴이가 주민강사가 되어, 각 마을의 건강지킴이와 경로당을 방문하여 건강체조, 하지근력강화운동, 노래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건강체조교실로 지역사회 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생활을 보내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특히 주민강사를 활용하는 점은 건강위원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주민 주도형사업의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목표로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조성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참여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청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