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인수위 “지역 소멸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대변인 정례브리핑, 인수위 업무보고 질의·답변 주요 내용 설명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29 12:55:01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는 29일 전남도교육청 기자실에서 두번째 대변인 정례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번 정례브리핑에서는 전남도교육청 행정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업무보고 관련 질의·답변에 대한 주요 내용과 주민직선 4기 김대중 교육감 취임식 관련 설명이 이뤄졌다.

준비위는 지난 22일 열린 행정국 업무보고에서 “전남이 지역 소멸 위험 1위인데 이를 막기 위해 교육기본소득을 도입해야 한다"면서 “이에 대한 재원 마련 방안과 법제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날 무안 오룡지구나 순천 신대지구와 같은 신도시에 고등학교 설립 요구가 많은 상황에서 대책이 무엇인지 등을 질의했다.

준비위는 지난 23일 열린 직속기관 업무보고에서 해남 송호학생수련장 공유수면 앞바다에 구축 예정인 생존수영장에 대해 관심을 보이면서 수상안전프로그램과 해양교육을 운영할 실내수영장 마련도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24일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는 “마을학교 본래의 취지와 목적에 대해서는 공감하지만 마을학교를 너무 많이 운영하는 지역이 있고 예산 운용을 방만하게 하는 사례도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브리핑에서는 주민직선 4기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취임식에 관한 내용도 공유했다. 취임식은 오는 7월 1일(금) 오전 10시 전라남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