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중고등학교, ‘명품 학급 5계명’으로 공동체 소중함 일깨워요
대전시립중고등학교, 급훈 통한 인성교육 특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29 15:16: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이 운영하는 대전시립중고등학교(교장 신 용)의 전교생 400여 명이 ‘명품 학급 5계명’ 실천이라는 이색적인 인성교육에 동참하고 있다.

담임교사와 학급 구성원들이 합의하여 정한 급훈인 ‘명품 학급 5계명’은 학급 경영목표와 다섯 개의 실천방안으로 구성됐고, 급훈 실천을 통한 주인 의식과 민주시민 의식 함양이 목적이다.

학생들은 평균 연령이 50~60세로 대다수가 학령기 때 학창시절을 경험하지 못한 관계로 학업에 대한 갈증이 있다.

5계명 실천은 지식교육으로 인해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공동체의 소중함을 만학도들에게 일깨우고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돼 학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고등학교 2학년 김OO(76세) 씨는 “우리반 급훈 실천을 위해 ‘사랑합니다’를 외치며 하트 인사를 날리면, 선생님을 존중하고 급우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절로 들게 된다"고 말했다.

신 용 교장은 “명품 학급 5계명을 통해 화합하는 학급 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생 개인적으로는 학창시절 추억 만들기 차원에서 인성교육의 결실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립중고등학교는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들의 학력 취득을 위해 설립된 2년제 공공형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로, 중학교 6학급, 고등학교 8학급 전교생이 412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