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환경연구원, ‘가축전염병 지역예찰협의회’ 개최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주요전염병 차단·발생방지에 선제적 대응책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29 15:42: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주요 전염병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28일 오전 연구원 내 세미나실에서 민·관이 참여하는 ‘가축전염병 지역예찰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축전염병 지역예찰협의회’는 가축전염병의 효율적인 방역대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동 대응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전시 동물위생시험소장을 위원장으로 시·구·수의사회·생산자단체·가축위생방역본부 등 21명의 위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최근까지 야생멧돼지에서 지속 발생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뿐만 아니라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의 발생차단을 위해 타시도의 발생동향 및 우리시의 방역실태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하여 전 양돈농가에 대한 일제 소독을 강화하고, 정밀검사를 실시하는 등 선제적 방역으로 질병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데 노력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관내 소결핵병 및 브루셀라병 청정화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소규모 방역 취약농가에 대한 예찰 및 상시방역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동물위생시험소 유상식 소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등 재난형 가축 전염병으로부터 청정한 대전을 유지하기 위해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소독·외부통제 등 차단방역을 철저히 실시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