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상향 시범운영 7월 1일부터 시작
어린이 보호구역 2개소 30km/h에서 50km/h로 상향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30 15:54: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윤소식)은 7월 1일 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상향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대전경찰청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탄력운영 1개소(초등학교) 및 제한속도 상향 2개소(어린이집)에 대한 시범운영을 추진중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상향 시범운영 2개소의 시설개선을 완료해 기존30km/h의 속도제한을 50km/h로 상향한다.

제한속도 상향은 편도3차로 이상의 간선도로에 위치한 보호구역이며, 최근 3년간 어린이 보행 중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곳으로, 대상구간은 한빛어린이집(유성구 현충원역삼거리~장대삼거리,700m), 한밭대어린이집(유성구 삼성연수원삼거리~수통골삼거리, 490m)) 2개소이다.

시범운영에 앞서 지난 5월 대전시, 자치경찰위원회와 실무협의를 실시하고, 주민 간담회를 통해 녹색어머니회 등 다양한 시민의견과 관련기관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범운영을 추진했다.

경찰은 또한 탄력운영에 대해서도 하반기 내 시설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며,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상향 시범운영 후 어린이 안전취약점을 보완하고, 시범운영 분석을 토대로 여러 기관의 의견을 청취해 확대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