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관리공단, 재활승마 프로그램 진행
주간보호실 이용 장애인 재활을 위한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30 16:06: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재남) 무지개복지공장은 30일 주간보호실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재활승마로 이용인들이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게 하고, 말과의 교감을 통해 체력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와 사회성을 키우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용인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복지사와 승마교관이 항시 동행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는 “처음에는 말 타는 것이 무서웠는데 자주 경험 해보니 재미도 있고 활력이 생기는 것 같다"고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지개복지공장은 재활트레이닝, 재활수영 등 주간보호실 이용 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