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고령자 심뇌혈관질환’ 주의요령 홍보하는 서산시
-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주의 당부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7-06 09:20:09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남 서산시가 여름철 고령자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주의를 당부하는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산시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뇌졸중 등 겨울철 주로 발생하지만,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도 치명적이라며 고혈압 환자는 더운 여름철 체온이 상승하면 혈관이 확장돼 심장에 과부하를 줄 수 있고, 땀 배출로 인한 혈액 점도가 높아져 혈전 발생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혈전은 혈관을 막아 뇌졸중, 심근경색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는 탈수로 혈당이 높아지는 등 질병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며 만성질환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인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폭염을 피해 오전 8시 이전과 오후 7시 이후에 할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름철 건강관리 수칙으로 ▲폭염 중 야외활동 피하기 ▲야외활동 시 모자, 양산 등 사용하기 ▲충분한 휴식 갖기 ▲주기적인 수분 섭취 등이 바람직하다고 호소(號召)했다.

이어서 건강증진과장은“폭염에 따른 안전수칙 준수와 적정 시간 운동을 통해 여름철 건강관리에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만성질환 고령자 또는 독거노인 가정에 폭염 구호품(쿨타올, 얼음주머니)을 무료 배부하고 각종 건강관리 수칙을 적극 홍보 중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