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농촌공간정비사업 공모 선정 쾌거 총사업비 250억 확보한 고령군
김응택 | 기사입력 2022-07-06 18:30:13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기자] 고령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도 농촌공간정비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총 사업비 250억원을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 선정된 농촌 협약과 병행 공모 추진한 사업으로, 농촌 공간의 난개발 요소 정비 및 재구조화를 통한 주거 환경 개선으로 고령군의 지역개발에 큰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공간 정비사업은 농촌지역의 기존 축사 · 공장 · 빈집 · 장기방치건물과 같은 난개발요소를 정비하여 이전 및 재집적화 하고 정비구역을 활용한 공간조성 사업을 통해 농촌 공간의 재생과 정주환경 및 주민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지방 하천인 회천변 양돈장 12개소가 읍 시가지와 밀접한 위치에 있어 주민들의 정주여건과 주거환경을 악화시키고 인구유입에 큰 장애 요인이 되는 등 축사시설의 정비가 오래된 숙원사업이었다.

군은 이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공간정비사업 지원 자격과 요건에 부합하는 상황으로 판단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 계획안을 수립하고, 도청 담당부서 및 외부전문가의 자문과 구두발표 컨설팅 등에 적극 참여하여 공모 선정에 철저를 기하였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회천변 양돈장을 정비하고 유휴부지에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수변경관 개선 및 친환경 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축사 정비를 통해 난개발로 시름을 앓던 농촌 공간을 재생하고 재구조화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상생의 농촌 공간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