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국자유총연맹 영주시지회,화령장전투기념관과 청남대 방문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7-08 12:00:34
[영주타임뉴스=남재선]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회장 이창동)는 8일 애국심 함양과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시민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 화령장전투전승기념관과 청남대 방문을 통해 국가를 위해 몸 바친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고 호국 보훈의 정신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지회 회원을 포함한 일반시민 40여 명은 화령장전투기념관에서 6.25전쟁 당시 국군이 후퇴를 거듭하던 암울한 시기에 전쟁의 흐름을 바꾸어 놓은 ‘5분 간의 기적’이라 불리는 상주 화령장 전투의 역사를 배웠다.

또한 20년간 여섯 명의 역대 대통령이 휴식과 함께 국민에 대한 애정과 국가 발전을 위한 고민의 흔적이 서려있는 역사의 현장인 청남대를 방문했다.

이번 안보현장 견학에 참석한 시민은 “직접 안보현장을 보면서 국가관과 나라의 소중함을 교육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전쟁의 교훈을 되새기고 우리 민족이 두 번 다시 전쟁의 참극을 겪어서는 안 된다는 통일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