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IWPG광주전남지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온라인 시상식 개최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07-11 12:50:09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지구촌 전쟁 종식의 필요성과 평화문화의 가치 확산시키고자 마련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광주전남지부(IWPG)는 ‘제4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을 지난 9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18일 ‘평화의 빛으로 하나되는 지구촌!’이라는 주제로 광주, 목포, 여수, 순천, 광주전남 5개 지부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800여 명이 참석해 예선대회 이후 심사를 거쳐 이날 온라인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제4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지구촌 전쟁 종식의 필요성과 평화문화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전쟁이나 분쟁으로 고통받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그림을 통해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전쟁 종식을 소망하고 평화문화 전파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품을 그려냈고, 참가 학생들과 함께 옆에서 지켜본 학부모들의 호응도 뜨거웠다.

대회를 지켜 본 한 학부모는 “저희 아이들의 작은 재능이 '평화의 일'에 쓰여질 수 있도록 기회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IWPG의 정신을 널리 알리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태어 '평화'를 실천하고 전하는 가족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시상은 초·중·고 부문으로 나눠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특별상으로 총 84명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각 20만원씩, 우수상 수상자들에게도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등학생은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평화를 이루어가는 데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상을 받아서 너무 기쁘고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으로는 손차영 전남여성작가협회 전 부회장, 김용궁 서양화가, 김유정 화가(순천미협), 유수영 여성작가회 부회장이 맡았다.

손차영 심사위원은 "세계평화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평화의 필요성과 중대성을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심사 소회를 밝혔다.

이서연 광주전남지부장은 “평화에 대한 소망을 담은 그림 하나하나가 모이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기억하기를 바라며 여러분이 그려낸 평화작품들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주고 있다. 진심으로 수상을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제4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50여개국에서 1만여 명 참가 예정이며, 예선대회 시상식은 국가별 또는 지부별로 시행된다. 각국에서 뽑힌 최우수작은 IWPG 본부가 있는 대한민국으로 우송돼 최종 본심에 오른다. 본선 시상식은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본선에 뽑힌 수상작품은 도록(수상작품집)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돼 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100개의 지부와 450여개의 협력단체와 함께 평화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