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현판식 개최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7-12 09:06:24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 포항대송교회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단체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극복 활동을 펼치는 단체이다.

포항 대송교회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대학을 운영하는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선도단체 지정으로 주민들의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이나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역 주민이 치매에 대해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송의원과 에덴약국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병원과 약국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 어르신들께 치매검사를 권유하고 치매 의심환자 발견 시 치매안심센터로 연계하는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