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윤석열 대통령, 박병석 前 국회의장에게 국민훈장 무궁화장 수여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7-14 20:39: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대통령실에서 박병석 前 국회의장에게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박 前 국회의장에게 국회의장으로서 2년간 국회를 원만하게 이끌고 그 공로로 국민훈장을 수여 받은 것을 축하하고, 국회의장과 국회 최다선(6선) 의원으로서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당면한 대내외적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데 정부와 국회가 힘을 모을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박병석 前 국회의장은 윤 대통령이 직접 훈장을 수여해준데 대해 사의를 표하면서, 정부가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을 많이 펼쳐주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정치권이 단합하고 기업이 함께 노력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병석 前 국회의장은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으로서 국회세종의사당 관련법 등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대화와 타협이라는 의회주의를 부활시키고 초당적 국익외교로 의회 외교의 지평을 크게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민훈장은 정치·경제·사회·교육·학술 분야에 공을 세워 국민의 복지 향상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 5등급(무궁화장, 모란장, 동백장, 목련장, 석류장)으로 나뉨.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