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농가 육묘재배기술 체험등 선진지 견학으로 소득향상 기대
- 딸기 재배 노하우 전수와 접목 가능한 기회 제공으로 호응받아-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7-15 09:11:47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서산시 농업인대학 딸기과정 교육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딸기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특히 서산시 농업인대학은 딸기품목별연구회의 요구에 의해 이번 15기 최초로 ‘딸기교육과정’을 개설해, 딸기 재배 농가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논산시 연산면에 위치한 딸기 명품화 선진 육묘장인 도중엽 농가를 방문해 딸기 육묘와 관련된 다양한 실습 방법에 대해 교육받았으며, 딸기농업법인을 설립해 딸기 소득 증대 및 판로 개설이 뛰어난 천안시 서북구 (주)두호에 방문해 딸기 시설재배법과 유통에 관한 농가 운영사례 발표를 듣는 유용한 시간을 가졌다고 했다.

또한, 자율적인 선진 농가 견학을 통해 경영 노하우를 공유하며, 체험일지 작성하는 등 교육생들이 현실적으로 본인 농가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어서 견학에 참여한 교육생 유병돈(서산시 성연면) 씨는 "서산 농가에서 활용하는 육묘법과 다른 지역 농가에서 다수확을 위해 활용하는 육묘법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져 딸기 재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장은 "딸기 농가의 소득 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겠다"며, “농업인대학 과정생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