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문위,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 조성 주문
청년공동체지원국·충청남도체육회·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주요업무보고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15 15:48:0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김옥수)는 15일 열린 제339회 임시회 3차 회의에서 청년공동체지원국 소관 2022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했다.

김옥수 위원장(서산1·국민의힘)은 “그동안 청년정책 확대 노력에도 청년 유출이 지속되고, 고용률은 전국평균을 하회하고 있다"며 “정책수요자인 청년의 요구에 적극 대응해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을 만들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해달라" 피력했다.

이상근 부위원장(홍성1·국민의힘)은 “청년정책은 사회 모두가 함께해야 한다. 산·학·관의 연계 시스템을 잘 갖춰 청년정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협력체계를 잘 갖춰서 단발성이 아닌 장기적인 청년정책이 될 수 있도록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오인환 위원(논산2·더불어민주당)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마을기업 지원기관이 통합 운영되는 만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사회적경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박기영 위원(공주2·국민의힘)은 “청년창업 지원이 형식적인 경우가 많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 대한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지원을 통해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힘을 써달라"고 주장했다.

박정수 위원(천안9·국민의힘)은 “청년희망카드 혜택이 만 23~25세 청년들로 한정돼 있다 보니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청년이 제한적이다. 더 많은 청년들에게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자격 확대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현숙 위원(비례·국민의힘)은 “수탁기관 선정을 위한 자격요건을 강화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걸쳐 수탁기관이 선정·관리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달라"고 주문했다.

최광희 위원(보령1·국민의힘)은 “청년정책은 개개인의 여건을 고려한 각 분야 맞춤형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며 “청년이 스스로 자립하기 위한 기본 여건을 조성하는 정책에 초점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행문위는 이날 도지사가 발의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사무 민간위탁 동의안’을 심의·의결하고 충청남도체육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소관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