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15일, 포항경주공항 명칭변경 기념행사 개최
천년고도 경주를 품다 … ‘포항경주공항’ 새롭게 출발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7-15 23:13:26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15,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포항경주공항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지역 국회의원, 경북도, 포항·경주시, 진에어, 지역주민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포항경주공항의 미래 성장과 발전을 응원했다.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이 기념축사를 하고 있다.

포항경주공항은 1970년 포항공항으로 개항한 경북지역의 유일한 하늘길로 이번 명칭변경은 시·도 지자체 합의와 공항공사의 명칭 변경 심의위원회, 국토부 항공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14일 명칭이 공식 변경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도권 여행기자, 작가 등 여행 저널리스트 20여 명이 참석해 포항·경주지역의 관광자원을 둘러보고, 비행기 여행의 이점을 느낄 수 있는 1박2일 여행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부사장(왼쪽으로부터 8번째)이 행사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공사는 공항 이용객이 공항과 인근지역 관광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지난 3월
부터 공항-보문단지-경주버스터미널을 잇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직통버스 개통 등 연결 교통 편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포항경주공항을 통한 수도권 관광객 등 비행기 여행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공사는 여행사와 함께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다시 떠나는 수학여행상품과 불국사·석굴암 트레킹 등 관광자원과 연계한 항공여행상품을 개발·판매 중이다.

아울러, 공사는 ‘KAC 슬기로운 공정여행캠페인을 마련해 여행객이 레저·기념품·카페·숙소 등 포항·경주지역 20개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40%의 할인과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원받는 등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시행하고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포항경주공항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포항은 국내 최고의 해양문화도시로, 경주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이며, 특정 지역에 집중된 국내 관광산업의 균형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항과 포항·경주 양 도시 간의 접근성과 관광 인프라 개선을 위해 지자체·관광업계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