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림만 해양정원조성, 서산공항건설에 예산반영을 요청한는 서산시장
- 양림선 도로개설 등 주요 현안 사업 해결에 사활, 행정력 집중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7-18 15:05:02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주요 사업인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및 서산공항의 조기 건설, 주민숙원사업 등 주요 사업에 사활을 걸고 행정력을 집중하고 나섰다.

한편 이 시장은 18일 기획재정부 타당성조사과를 방문해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과 서산공항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요청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교부세과에 방문해 서산공항 건설사업과 연계되는 양림선 도로개설 공사와 주민숙원사업인 차성선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 건설사업의 특별교부세도 요청했다.

이어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가로림만 159.85㎢에 2천448억 원을 투자해 생태자원을 활용한 자연과 사람, 바다와 생명이 공존하는 새로운 개념의 해양생태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오는 11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여부가 결정될 예정으로, 속도감 있는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해양신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주도한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그에 비해 서산공항은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공항이 없는 충남도에 공항을 유치하는 사업으로 220만 충남도민의 염원이 담긴 사업이다.

이에 따라 이 역시 오는 9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가 나올 사업으로 충남권 항공 서비스 소외감 해소와 국가 균형발전 견인 차원에서 서산공항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피력했다

특히 이완섭 서산시장은 “가로림만 해양정원과 서산공항은 충남 지역의 국가균형발전을 이루는 핵심이 될 것"이라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