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개최하는 칠곡군
농촌과 청년들의 만남 2022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22-07-19 18:07:1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이 주최하는 2022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이 지난 7월18일(월) 향사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농촌마을의 인문자원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시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든 참여형 인문활동으로 7월 18일(월)부터 7월 23일(토) 6일간 칠곡군 내 3개 마을(왜관읍 매원2리/북삼읍 인평3리/동명면 득명리)에서 진행된다.

전국대학생인문학활동은 2013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인문학도시 칠곡군의 중점사업으로 지난 10년간 42개의 칠곡군 마을참여와 800여명의 전국 청년들이 참여한 이례적인 농촌문화와 청년문화가 결합한 활동이다.

올해는 란 주제로 마을 속에서 다양한 문화, 세대, 국적과 관계 맺으며 일상 속 평화를 발견하고자 하는 그 시작을 앞두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문화다양성, 일상여행 활성화, VR등 영상콘텐츠 확산 등에 발맞춰 문화와 기술의 변화에 새롭게 시도하는 콘텐츠가 눈에 띈다.

왜관읍 매원2리는 각 대학교 외국인 교환 학생들이 참여하여 매원2리 마을을 여행하고 이를 다국적 언어로 ‘꼬부랑아트북’ 제작, 북삼읍 인평3리는 변화한 마을의 과거 흔적을 찾아가는 스토리북 발굴, 동명면 득명리에서는 한티가는길 중심으로 마을의 생애 문화사를 VR영상기술로 ‘순례VR로그’로 제작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