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중학생 대상 ‘국토탐방행사’ 진행
우리 지역 “두 발로 직접 보고, 오감으로 느낀다”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7-19 22:17:54
〔울릉타임뉴스=김성수 기자〕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회장 양병환)가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토탐방행사’가 진행됐다.

울릉도 중학생 국토탐방 체험 모습, 사진제공 울릉군청

통일안보 의식 고취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중학생들이 지역 해군부대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했으며,울릉도와 독도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바르게 알기 위해 독도박물관을 비롯해 △울릉도해저케이블 육양지 △울릉수토역사전시관 △안용복기념관 및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울릉내연발전소 비롯한 지역 곳곳을 탐방하며 '통일 골든벨'을 진행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해군제118조기경보전대 방문 모습, 사진제공 울릉군청

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 따르면 “지금까지 이 행사는 강원도 및 경기도 지역의 이북 접경지역 등을 방문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행사 참가자 건강보호와 지역 경기활성화 차원에서 관내 지역에 서 진행했다. “고 밝혔다.

특히, 18일 향토부대인 해군제118조기경보전대를 방문해 안보시청각 교육과 함께 총기체험도 했다.
총기체험을 마친 학생들은 삼삼오오로 모여 전술체험도 함께 진행했다.

이와 함께 우산국의 후예인 지역 학생들의 도전의식과 해양적응 능력함양을 위해 북면 현포해양파크에서 다양한 해양체험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장수인 학생은 “스쳐 지나가면서 본 부대와 TV 속에서 본 군대를 직접 방문해보고, 군인아저씨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과 목숨 바쳐 나라를 지키신 해군 장병들의 영상을 보고 진짜 감동이었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 관계자분과 군인아저씨께 정말 고맙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