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 성수기 근거리 수상레저선박 안전관리 강화
- 묵호파출소, 찾아가는 근거리 신고 홍보를 통해 신고문화 정착 -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7-19 23:20:38
〔울릉타임뉴스=김성수 기자〕 동해해양경찰서는 레저활동이 활발해지는 해수욕장 개장 시기를 맞이해 근거리수상레저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수상레저활동 신고 홍보를 하는 모습, 사진제공 동해해양경찰서

근거리(10해리 미만) 수상레저활동의 경우 신고의무는 없지만 21년 동해해경서 관내 수상레저사고의 97%이상이 근거리 수상레저활동 사고이다.

이에 동해해경 묵호파출소는 관내 수상레저활동자 대상, 근거리 신고 활성화를 위해 해양경찰청 수상레저 종합정보사이트 인터넷 신고 QR코드가 담긴 플라스틱 부채를 제작하여 수상레저사업체와 해수욕장에 배부했다.

동해해경 묵호파출소 관계자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이하여 수상레저 활동을 즐기는 국민들이 많아져 안전사고의 위험도 커지고 있다"며 “근거리 수상레저 활동시에도 안전을 위해 신고를 생활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수상레저활동자의 신고의무로는 △원거리신고 (10해리 이상의 원거리 수상레저활동) △기상특보운항신고(풍랑주의보 시 파도·바람을 이용한 수상레저활동)가 있으며 미신고 시 수상레저안전법 제18조, 제19조 위반에 의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