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마음다독임 프로그램 ” 실시
김민규 | 기사입력 2022-07-20 13:02:21

[구미타임뉴스=김민규 기자] 구미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22년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청소년 마음다독임 프로그램"을 지난 5월~7월 2개월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청소년 위기가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일어남에 따라 청소년 문제를 유형별로 체계적·전문적으로 개입하여 개선하기위해 기획하였으며 상·하반기 연중 실시될 예정이다.

상반기는 지난 5월~7월 관내 11개 학교 22개 집단, 3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살자해, 학교폭력, 회복탄력성, 트라우마 등 맞춤형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고, 하반기는 9월~11월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 상반기 2차례에 걸쳐 학교 상담 및 관련 교사 9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심리적 외상 개입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을 실시하고, 해당 학교와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학교에서 청소년 정서 위기상황이 발생 시 적기에 긴밀한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추후 상황별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개입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상담전화 1388을 통로로 하여 청소년의 위기를 발굴하고,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등으로 청소년들의 고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심리상담전문기관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구미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만9~24세 청소년들과 부모를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상담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사업, 위기청소년 멘토링 및 집단상담, 학교 내 또래상담자 양성, 학교폭력예방사업, 청소년자원상담원양성, 고위기청소년 맞춤형사업 등의 사업 운영과 위기청소년 지원, 학교밖청소년의 발굴과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