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주어머니회, 충주시장학회에 5천만 원 기탁
- 충주어머니회 40여 년의 활동 장학금 기탁으로 유종의 미 -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7-21 10:15:1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사단법인 충주어머니회(회장 석순임)는 20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천만 원을 충주시장학회(이사장 권용만)에 기탁했다.

충주어머니회는 가정과 국가 사회에 공헌하는 슬기로운 어머니를 육성하고자 1975년 설립된 단체로서 그동안 어머니들의 지위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과 청소년 지도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1990년부터는 노후의 삶에 대한 새로운 역할을 정립하고, 제2의 인생 설계를 도와주기 위해 늘푸른대학을 운영하고,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교육환경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충주어머니회는 40여 년의 활동을 마치고 해산하면서 이날 장학금 기탁을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됐다.

석순임 회장은 “해산 전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작은 도움이지만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고 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종순 충주시장학회 이사는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충주어머니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 충주어머니회 장학금 기탁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