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산림청장, 산림기술 분야와 소통의 장 열어
김성수 기자 royalfish2022@naver.com
기사입력 : 2022-07-21 13:56:49
- 산림기술 분야 협회, 단체와 간담회 개최 -
〔타임뉴스=김성수 기자〕산림청(청장 남성현)은 7월 2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산림 기술 분야 협회, 단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남성현 산림청장(오른쪽 첫번째) 산림기술분야 협회 단체 소통 간담회 주재 모습<사진제공 산림청>

간담회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은 한국산림기술인회, 한국산림기술사협회, 한국산림사업법인협회, 한국원목생산업협회, 한국조경협회, 한국산림기술연구원 등 산림기술 분야 협회 등 단체의 임원진을 만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미래 산림경영을 위해서는 산림 분야의 기술개발과 각종 규제타파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민간의 역할 확대가 필요하다는 데에 공감하고, 산림청의 적극적인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산림자원을 통한 국민 편익 향상을 위해서는 산림기술자와 사업체의 체계적인 관리, 자격제도 등의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선진국형 산림경영관리를 통한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해서 는 산림 기술 품질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수요자와 현장중심의 산림 기술 연구개발을 촉진하고 규제를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정책과 현장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