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김형동 의원, 2022년 우수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7-22 12:05:41
김형동 의원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김형동(국민의힘, 경북 안동‧예천) 의원이 지난 15일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2년차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국내 최대 입법감시 법률전문기관인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2021년 5월부터 1년간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상위 25%(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했다.

평가항목은 △본회의 출석‧재석률 △상임위 출석률 △법안 표결 참여율 △법안통과율 △발의법안 통과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12개 항목이다. 김 의원은 본회의, 상임위 출석률을 비롯해 우수한 국정감사 활동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높게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하면서도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안」 국회 통과와 ‘대장동 게이트’ 및 ‘검찰 수사권 개악 저지’ 등 주요 국가 현안마다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의원 당선 당시 다짐했던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마음이 여전하다"며 “후반기 국회에서도 민생정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소통하고 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북타임뉴스
안동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