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경북 관광두레PD 사회적기업 ‘별헤는’ 선정된 의성군
이단비 기자 92wn3456@naver.com
기사입력 : 2022-07-22 12:49:0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지난 1일 경북문화재단이 실시한 (예비)관광두레PD 모집에서 경북에서는 영양군, 칠곡군과 함께 의성군의 관내 사회적기업인 별헤는(대표 이주)이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관광두레PD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사업으로써 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사업체 창업 및 육성 지원을 위해 ‘관광두레’ 사업을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관광두레PD의 역할은 지역주민의 수요를 파악하여 잠재력 및 발전가능성이 높은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된다. 주민들이 스스로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지원하고 주민사업체가 창업하고 성장을 위한 지원 등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예비)두레PD에게는 매월 기본 활동비(130만원)가 2년간 지원되면 교육과 컨설팅이 제공된다.

이번에 선정된 ‘별헤는’은 서울에서 유입한 청년창업가로써 청년직원 2명과 함께 의성군의 로컬관광 활성화의 꿈을 가지고 여행사를 설립하였으며 점곡면의 사촌마을의 민산정을 거점으로‘사촌야행’여행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공정여행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의성군 1호 로컬 문화여행사를 목표로 지역관광의 구심점이 되고자 한다. 또한 공정여행사로서의 미션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금년 4월‘의성군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을 모두 수료하고 6월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