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60회 임시회 11일간의 일정 끝맺음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7-24 14:28:1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는 22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월 12일부터 7월 22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6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12일 제1차 본회의에 임시회 회기결정의건, 시정업무 보고의 건 등을 처리하고 13일부터 9일간 각 상임위원회 활동 중 주요업무 보고 청취 및 현장방문 등을 진행하였으며,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포함한 9건의 의안을 가결하였다.

특히 이번 임시회 동안 구미시의회 의원들은 상임위원회 활동 중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시정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하여 획기적인 개선책들을 제안하였으며 현장방문을 통해 민생에 더욱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22일 제2차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신용하 의원은 구미시 보훈 정책의 한계와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예우할 수 있도록 보훈예우수당의 인상과 수급연령제한 폐지를 제안하면서 보훈정책이 수요자들인 보훈가족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고 따뜻한 관심과 경의를 표해달라고 강조하였다.

특히 이번 임시회 동안 구미시의회 의원들은 상임위원회 활동 중 국과별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시정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검토를 통하여 획기적인 개선책들을 제안하였으며 현장방문을 통해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재산을 만들었다.

안주찬 의장은“이번 9대 구미시의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임시회 기간동안 다선·재선의원은 관록과 경험으로, 초선의원은 패기와 열정으로 시민들의 민의를 반영하기 위해 열의를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처럼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의회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