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즐거움이 있는‘2022 속리산 신화여행축제’로 오세요
-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7-25 10:23:58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개최되는‘속리산 신화여행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속리산 잔디광장과 법주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은‘속리산 신화여행축제’를 지역의 전통 문화와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여름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보고 즐기고 느끼는 공감 한마당의 장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행사장을 신화공연무대, 신화체험부스, 신화놀이마당, 신화먹거리장터(버스킹존), 세계유산마당으로 나눠 전통문화공연 및 체험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 첫날에는 천왕봉 산신제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법주사에서‘팔상전 탑돌이’를 재연하며,‘민속예술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국내 최대 대형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행사인 1,058명분의 신들의 만찬‘비빔밥 파티’, ‘영신행차’,‘속리산 산신제’, 신화마당극‘송이놀이’등이 펼쳐지며, 개막식 축하공연으로는 트롯 신동 홍잠언, 현진영, 신이나 등이 출연하고, 신들의 야단법석클럽 ‘K-POP EDM & DJ 페스티벌’이 열려 토요일 밤의 열기를 더해줄 예정이다.

끝으로 셋째날에는 실버마이크 초청공연, 신바람난 남사당패 공연, 동서양 신들의 만남 연극‘신과 함께’등의 문화예술 공연과 폐막공연 음악회‘신화’로 3일간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준다

축제 내내 속리산 오리숲길에는 버스킹 존을 설치해 신화매직쇼, 벌룬쇼, 명작동화 뮤지컬, 7080라이브쇼, K-POP댄스, 감성R&B 라이브, 보은품바 공연, 보은예술인 풍류동락(風流同樂)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여름 휴가철을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해 신화놀이마당에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워터미스트터널, 버블폼머신, 볼풀장 등을 준비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속리산 신화여행축제 추진위원회 구왕회 위원장은 “문헌에 고증돼 있고 그 후손들이 이를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승해 온 속리산 지역에 내재된 문화를 관광객들을 위해 재해석해 선보이게 됐다"며, “속리산으로 오셔서 수백년간 이어져온 전통을 보시고 참여해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2022 속리산 신화여행축제’로 오세요-속리축전 영신행차 모습]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2022 속리산 신화여행축제’로 오세요-K-POP EDM & DJ 페스티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