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완전 웃는 DAY – 3』든든 삼계탕 300그릇 나눔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27 15:23:2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태화동 마을복지추진단과 새마을부녀회, 안동새마을금고는 지난 26일중복 더위를 맞이하여 『태화동 완전 웃는 DAY-3』- 건강한 여름나기 · 든든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태화동 마을복지 추진을 위한 정례회의와 TF팀 회의에서 재원을 조달하고 삼계탕 나눔 대상자를 선정했다. 조리장소와 재료선정, 전달과정을 논의하며 주민주도의 행사로 여느 행사보다 뜻깊게 진행됐다. 행사 당일은 찌는 듯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태화동 새마을부녀회와 마을복지추진단 30여 명은 서로 호흡을 맞춰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삼계탕을 조리하고 포장했다.

이번 나눔 대상자는 무더위에 영양 보충이 비교적 힘든 저소득층 어르신과 청장년 1인 가구를 포함 총 300가구를 선정했다.

그리고 당일 대상자들의 댁에 방문하여 신속한 전달 및 돌봄과제(욕구조사) 등을 수행하기 위하여 마을복지추진단, 새마을부녀회, 통장님들이 참여했다.

신현순 새마을부녀회장은“중복을 맞이하여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홀로 사는 청장년이 정성껏 만든 삼계탕을 드시고, 기운을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