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충청북도, 신임 청주의료원장 김영규 ․ 충주의료원장 윤창규 임명
한정순 기자 h240520@naver.com
기사입력 : 2022-07-29 18:55:43
- 8월 1일부터 3년의 임기 시작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신임 청주의료원장으로 김영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충북대학교병원 신경외과장)와 충주의료원장으로 윤창규 다나힐요양병원 원장을 29일 임명했다.

이번에 임명된 의료원장은 공모 절차와 임원추천위원회, 충북도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8월 1일부터 3년간 임기를 시작한다.

김영규 신임 청주의료원장은 신경외과 전문의로 1982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0년까지 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밟았으며 또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장과 의학전문대학원장 등을 역임한 김영규 원장은 각종 의학 학위 논문을 저술하였으며, 대한신경외과학회 심보성 학술상, 충북대학교 공로상(의생명융합대학원 유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기기증문화 확산기여 공로) 등을 받은 바 있다.

김영규 신임 청주의료원장은 “지방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공의료 역할 수행을 통해 충북도 내 필수 의료 제공 체계를 확충해 나갈 것이며, 도민 건강을 지키는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여 도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창규 신임 충주의료원장은 충주에서 태어났으며 1979년 충남대 의대를 졸업, 동 대학원에서 예방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7년에 내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전문의 취득 이후에는 청주한국병원 진료부원장, 청주성심요양병원 병원장, 충주시 의사회 및 충북 의사회 회장을 맡는 등 지역 보건의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윤창규 신임 충주의료원 원장은 “충북 중·북부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구축하여 도민들의 공공의료서비스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거점 상급의료기관과 지역책임 의료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의료원 직원 모두가 다같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충북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