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전시, ‘2022 사랑나눔 큰잔치’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8-01 16:43:40
<어디든 놀이터, 물놀이하기 딱 좋은날!> 주제로 엑스포광장 음악분수대에서 진행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일 ‘아동-후원자 만남의날’을 맞아 엑스포광장 음악분수대에서 ‘2022 사랑나눔큰잔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지쳐있는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들이 무더위를 식히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어디든 놀이터, 물놀이하기 딱 좋은날!’을 주제로 마련됐다.

행사는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관계자,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아동 놀권리 선언, 대나무 물총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이 부시장은 아동 후원 및 결연사업에 기여한 개인(3명)과 단체(4개)에 아동복지 유공 포상을 전수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남녀 어린이 대표 2명은 이 부시장에게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다"는 유엔아동권리 협약 제31조를 담은 현판을 전달하며 어린이들의 놀 권리에 대한 어른들의 인식개선을 요구하기도 했다.

선언문을 전달받는 이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아동의 놀 권리가 제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작게나마 아동들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아동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아동의 일상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과 지역 이웃의 결연을 돕고 있으며, 올해도 1,180명의 아동을 지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