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중구, 뿌리공원 244개 성씨조형물을 가방에 담아가요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8-03 11:28:09
한국족보박물관, 평일 상설 체험 프로그램 ‘가방에 담아가는 뿌리공원’ 운영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한국족보박물관에서 평일이면 사전 접수 없이 체험 가능한 ‘가방에 담아가는 뿌리공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한국족보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뿌리공원 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족보박물관 1층 전시실 광개토대왕릉비 앞에서 진행한다. 어린이가 직접 조립해 만든 골판지 가방에 뿌리공원 성씨조형물(244기) 사진으로 만든 스티커를 붙이며 자신만의 특별한 가방을 만드는 작업이다.

구는 성씨조형물 사진을 하나씩 살펴보며 성씨의 유래와 조형물의 의미를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체험과 관련된 문의는 한국족보박물관 누리집 또는 학예연구실(☎042-288-8312, 8316, 8317, 8327)로 하면 된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박물관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이 온라인 사전 예약이라는 문턱으로 노년층 주민들이 손자와 함께 참여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이번 제도 개선을 통해 부모와 자녀, 조부모와 손주가 공유하는 추억을 만들고, 뿌리공원의 의미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