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노루벌적십자생태원 여가녹지조성 연계사업 용역 최종보고회
경관개선 및 야외체험학습장 조성 등 생태원 이용 활성화 기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7 12:14: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5일 구청에서 ‘2022년 노루벌적십자생태원 여가녹지조성 연계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2022년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에 설계용역을 착수하여 생태원 미정비구간 경관개선, 이용자 편의·안전시설 설치보강, 야외 교육학습장 보강 등 실시설계를 진행해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초화류 및 수목식재 등에 중점을 두어 자연경관을 개선하고, 각종 시설물 설치로 인한 자연훼손을 최소화하며 야외체험학습장을 조성하여 유아환경교육 활성화에 중점을 두는 등 상세하고 종합적인 계획이 발표되었다.

아울러, 보고회에 참석한 서철모 서구청장, 생태환경 전문가 등은 노루벌적십자생태원의 자연적 가치를 살리고, 나아가 녹색도시 서구 실현을 위한 방향성에 대한 질의응답과 의견을 교환하였다.

서철모 구청장은 “서구의 노루벌이 자연 생태학적으로 중요한 장소인 만큼 이번 조성사업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공간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