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민원실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
- 경찰과 합동으로 비상상황 대비 상황별·단계별 매뉴얼 점검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07 12:47:0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경찰과 합동으로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에 대비한 대응 모의훈련을 8월 5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민원인들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동에 신속히 대응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고 민원공무원을 보호하여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긴급 비상상황을 가정하여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의 진정 유도 및 녹음 안내 ▲경찰서 112 상황실과 연결된 비상벨 위치 및 정상작동 여부 확인 ▲직원 및 민원인 대피 ▲비상대응반별 임무 재확인 ▲신속한 경찰 출동 및 협조체계 등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앞선 상반기에도 본청 및 24개 읍면동 민원실에서는 특이민원 대비 직원별 역할을 수행하는 비상대응반을 구성·운영하는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실전을 방불케 하는 자체 모의훈련을 한 차례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시에서는 안전한 민원환경을 위해 △고정형 투명가림막 설치 △안전시설(CCTV, 녹음전화, 비상벨) 설치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 카메라) 도입 △전 읍면동 비상대응체계 구축 및 반기별 모의훈련 확대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