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건강짱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도 물리치고(GO), 건강도 챙기고(GO)!!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7 12:52: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이달 2일부터 12일까지 건강체험 ‘드림스타트 튼튼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진행되며 ▲대형스크린과 센서를 활용한 양궁과 골프 ▲스마트 기기가 연결된 운동 기구로 가상의 코스를 질주하는 자전거와 스키 ▲에너지를 분출하고 도전정신을 불태우는 암벽타기 등 이색 스포츠를 아동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체력 증진과 자신감 향상을 도모하고, 코로나로 지친 아이들이 재미와 함께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건강프로그램과 같은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