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회원 10년간 장학금 후원
관내 청소년을 위해 매년 100만 원 후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8 10:22: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관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곽영수)의 관저푸른대학 초창기 회원인 김경숙 어르신(94세)은 지난 10년간 매년 100만 원의 청소년 장학금을 복지관에 후원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매일 집에서 복지관을 오가는 버스비를 아껴 청소년 장학금을 후원하는 김경숙 어르신은 “적은 돈이지만 장학금을 받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배움에 열정을 다하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3년 전까지는 관저푸른대학의 일본어 강사로 활동하며 재능기부를 하였으며, 현재는 고령에도 영어와 중국어 프로그램 강의를 수강할 정도로 배움에 열정적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 청소년에게 나눔을 베풀고, 끊임없이 배움을 실천하는 김경숙 어르신은 모두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