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8 14:46: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을 위한 지역 맞춤 인구사업으로 2022년 출생아에게 출생축하용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육아용품 지원사업을 추진한 중구는 올해에는 기존의 면 턱받이를 위생적이고 안전한 실리콘 턱받이로 개선하는 등 아이에게 꼭 필요한 육아용품 5종(5만 원 상당)을 900여 가구에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대전 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며 2022년에 자녀를 출산한 가정으로, 출생신고 시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구청에서 출생축하용품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고 부모에게 행복한 육아를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추진하게 됐다"며, “저출산 시대에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하고 출산 친화적인 인구정책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