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원구성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 개회
12일 의장단, 16‧17일 상임위 등 선거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9 10:43: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는 전반기 원구성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9일 밝혔다.

구의회는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제264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부의장 등 의장단 선거와 각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전반기 원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재적의원 3분의 1 이상인 의원 4명의 소집 요구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선 원구성을 위한 안건만 처리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12일 의장·부의장 선거가 열린 뒤 같은 날 오후 개원식을 통해 제9대 대덕구의회 출범을 공식화한다.

이어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행정복지·경제도시위원장 선거와 의회운영위원장·윤리특별위원장 선거가 각각 열린다.

구의회는 원구성을 완료하고 9월 정례회를 통해 안건 심사 등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나설 구상이다.

한편 원구성을 위한 후보자 등록은 △의장·부의장 11일까지 △행정복지·경제도시위원장 15일까지 △의회운영·윤리특별위원장 16일까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