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수목원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 영희와 함께 무궁화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1 13:56: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오는 8월 11일부터 28일까지‘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 일원에서‘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끊임없이 피고 지는 무궁화처럼 대한독립을 뜨겁게 외쳐 마침내 광복을 이뤄낸 민족의 얼과 끊임없는 고난과 시련을 극복해낸 우리 민족의 의지와 열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무궁화의 가치를 바로 알고, 무궁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환기하기 위해 한밭수목원에서 직접 가꾼 77점의 무궁화 분화작품을 전시한다.

아욱과 무궁화속의 낙엽관목인 무궁화는 매년 7월~10월 중 약 100일 동안 끊임없이 꽃이 피고 져 무궁화라 이름 붙여졌고 광복절을 즈음해 가장 화려하게 꽃을 피워낸다.

전시장소인 한밭수목원 원형잔디광장에는 2021년 세계적인 한류 드라마 열풍의 주역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1편(무궁화 꽃이 피던 날)에 등장한 ‘영희’조형물이 함께 전시되어 무궁화와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밭수목원 태준업 원장은 “광복 77주년을 맞아 무궁화의 기품을 알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께 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를 바로 알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