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원예산업 경쟁력 강화 및 발전방향 모색하는 청송군
김동진 기자 kdj007700@hanmail.net
기사입력 : 2022-08-11 16:40:20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은 지난 1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지역 원예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장기(2023~2027년) 원예산업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거버넌스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 21명(마케팅·재배기술·정책위원회, 조사연구팀)으로 구성된 원예산업 거버넌스 협의회는 지자체 행정과 원예산업 주체들이 협력‧협의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원예산업 정책의 기획, 소통, 조정, 점검‧평가를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청송군은 급변하는 농산물 생산·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기존 통합마케팅조직을 전략품목 육성중심으로 재편하여 품목별 생산자조직과 계열화 수준을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생산-유통 조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다섯 가지 전략적 정책목표는 ▲전략품목(품종)의 생산계획 수립 및 생산 기반 개선 ▲전략품목 생산조직 및 유통조직 육성 ▲생산‧산지 유통의 스마트화 추진을 통한 미래혁신 도모 ▲환경친화적 생산‧유통을 통한 지속가능한 원예산업발전 추진 ▲정책주체(청송군)와 산업주체(생산‧산지유통)의 협력 거버넌스 육성으로, 이번 거버넌스 협의회 회의를 통하여 세부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하였다고 전했다.

경북타임뉴스
청송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