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안동시장학회 장학금 1천만원 전달
“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의 하회마을에서 지역인재육성에 앞장서다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11 17:15:33

▲사진 하회마을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이사장 류열하)는 8월 11일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조성한 기금의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2009년도에 이은 2번째 기탁이며, 누적 금액은 2천만 원에 이른다.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는 하회마을 거주 주민들로 구성되어 1992년 11월에 설립한 단체로 세계유산 하회마을에 위치하며 문화재로 지정된 하회마을을 잘 보존하고 주민불편 해소를 도모하는 주민운영자치기구이다.

특히, 나눔봉사 실천으로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사랑 전하기 행사, 체육대회 및 탈춤축제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600년의 역사 하회마을」과 하회마을 주민대상 주민해설사 양성, 소공연, 체험프로그램(전통혼례, 마을장인, 가훈쓰기) 등 세계유산 하회마을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류열하 이사장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 하회마을의 소중한 문화유산 가치를 지켜나가는 한편, 지역 청소년들이 안동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하회마을을 잘 보존 관리하여 세계적인 문화유산 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꾸준한 지역사회 나눔봉사 실천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소중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