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주인공프로젝트’ 성장캠프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11 21:41:11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1일부터 12일까지 담양리조트에서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주인공프로젝트’ 성장캠프를 실시한다.

‘주인공프로젝트’는 주체・인간관계・공헌의 줄임말로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삶과 연계된 활동을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유의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프로젝트이다.

또 학교, 지역사회단체, 교육청이 연계・협업하여 운영하는 통합 프로젝트로, 초 4교, 중 4교, 총 8교 80여 명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협동조합 ‘놀자’와 협업해 운영 중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학교에서 학생이 주인공이 돼 기획・실행・평가하는 ‘학생주도 성장활동’ ▲‘주인공프로젝트 성장캠프’ ▲활동 공유의 장인 ‘주인공 한마당’ 등이 있다.

이번 성장캠프는 학생들의 주도성 강화와 시민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주인공 성장활동 ▲사회성 증진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11일은 중학생 20여 명, 12일은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여한다. 

주인공 성장활동은 ‘모두가 힘을 모으자!’와 ‘팀별 미션 성장활동’을 함께 운영해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사회성증진 놀이 등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놀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스스로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