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성심당·롯데케미칼연구소, 간식·도시락 후원의 마음을 모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1 22:58: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11일 검정고시가 실시된 고사장(삼천초·중, 탄방중)을 찾아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센터에서는 이번 시험에 응시한 8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제작해 지급했다. 이날 시험에 응시한 80여 명은 꿈드림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또한 성심당과 롯데케미칼연구소에서는 300여 개의 간식용 빵과 200여 분의 점심 도시락을 후원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격려하기도 했다.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은 “꿈드림센터 검정고시 학습반 덕분에 이번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었다"며“검정고시가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었는데 아침 간식과 점심 도시락까지 챙겨주셔서 시험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전시 박문용 청년가족국장은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검정고시 준비에 최선을 다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모두 합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꿈키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