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플랫폼 모디684 "2022 월드 문화살롱" 개최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8-12 09:48:39
- 25년간, 해외동포 기록해온 손승현 작가와 토크콘서트 열어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구 안동역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안동 문화도시 사업의 하나로, 8월 12일(금) 저녁 7시에 『2022 월드 문화살롱』‘초상 사진을 통한 코리안 디아스포라’를 개최한다. *코리안 디아스포라 :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이번 월드 문화살롱은 세계적인 한국인 예술가를 초대해, 한국인의 정체성으로 외국에서 보낸 삶과 예술을 교감, 교류하고자 한다. 지난 7월 16일 프랑스를 시작으로 호주 등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 예술가를 초청해 총 3회차로 진행된다.

이번 2회차 문화살롱은 2022 일우 사진상 올해의 작가 다큐멘터리 부문을 수상한 손승현 사진가의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손승현 작가의 토크 콘서트는 우리 사회의 소수자로 인식되어 온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전시한 <잊혀진 사람들>이라는 작품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는‘아시아 태평양 평화 기념관’에서 열렸던 전시 작품으로 한반도를 둘러싼 정치, 역사적 사건으로 인해 오랜 기간 타국의 다른 문화 속에서 살아온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의 진면목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월드 문화살롱 관계자는 “2022년 월드 문화살롱은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예술가·창작가와의 문화적 교류를 통해 한국 속의 한국 안동의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 속의 안동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후 진행될 살롱에도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아티스트의 특별한 콘서트가 진행되는 만큼 문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안동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50명까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접수는 안동문화도시플랫폼(www.andongculture.com) 내 시민참여 지원사업을 통한 온라인 접수(월드 문화살롱 팝업 및 수강 신청 클릭)와 전화접수(☎054-857-8543)를 통해 받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