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제9대 대덕구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홍태 의원 선출
부의장에 박효서 의원…의장단 구성 완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2 12:27: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제9대 대덕구의회 전반기 의장단 구성이 12일 완료됐다.

대덕구의회는 이날 제26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열린 의장단 선거를 통해 국민의힘 김홍태(65) 의원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충북 청원 출신의 김 의장은 한밭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새마을운동 대덕구지회장, 바르게살기운동 대덕구 협의회장, 제8대 대덕구의회 후반기 부의장 등을 지냈다.

김 의장은 “제9대 의회의 역사적 기록을 남기는 이 자리에 서게 된 데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지지해 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신뢰와 품위 있는 의회상을 정립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박효서(54) 의원이 뽑혔다.

박효서 부의장은 대전 대덕구 출신으로 대전대 대학원 스포츠의학과에 재학 중이며, 설악칡냉면 대표와 사단법인 한국평생상담협회 대전충청지회 지회장을 맡고 있다.

구의회는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제2·3차 본회의에서 각각 행정복지‧경제도시위원장, 의회운영‧윤리특별위원장을 선출해 원구성을 마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