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수님, 흑도 가덕 모래 건들지 마세요! "쥐도 궁지에 몰리면 문다는 말 아시나요"..
나정남 | 기사입력 2022-08-15 14:20:43

[타임뉴스= 남원우 독자 기고문] 태안군청 질의 답변을 통해 '(군수에게)삶의 터전인 어민의 바다를 빼앗겨 어장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좁아지고 있는 판에 여의도 면적의 1,300배 상당하는 해저 및 해상을 점유할 풍력발전소를 설치한다. 는 말을 듣고 기절했다' 는 한 중년 여성은 가세로 군수에게 필히 답변을 받아야 한다. 며 생계터전을 빼앗는 군수를 향해 울분을 토했다.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에 거주하는 한 여성의 꽃게 사랑은 가세로 군수와의 투쟁으로 격화될 조짐이다.


한편 그는 2021.06월 가세로 군수는 '(군 기자회견장을 통해)해사채취는 군수의 권한' 이라고 밝힌 바 '주민의 염원을 저버리지 말라' 고 당부했다.


이에 본지는 태안군수의 신속한 답변을 요구한다. 면서 새올행정에 올린 건의서 원문 그대로 공개한다.


[좌측 기고믄 작성 남원우씨, 우측 태안군전군민피해자대책위원회 전지선 위원장]

저는 모항항에서 통발어선을 근 40년간 하고 있는 (여성)어민입니다. 태안군에 브랜드 마크가 꽃게임에도 불구하고, 태안군은 몇 십년간 해사를 채취하여 결국 옹진군 어민들에게 삶에 터전인 바다를 빼앗겨 어장을 할 수 있는 지역이 좁아지고 있어 매일매일 전쟁터 같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군수는)군 재정이 없다. 는 이유로 2020년 해사채취를 (허가)하고 또 5년간 흑도, 가덕지적에 "골재채취 예정지정" 을 위해 해양공간지정을 하려 하고 있습니다.


흑도지역은 연안통발, 연안자망, 연안안강망이 주로 조업하는 장소이며 주 어종은 꽃게입니다. 이곳 전 지역에 골재채취를 위해 해양공간을 지정하려 하십니까?

가세로 군수님

태안의 브랜드마크를 바꾸셨나요? 묻고 싶습니다. 꽃게 아닌가요? 흑도(163-3~163-6해구)는 연안에서 가장 가까운 꽃게잡는 마지막 바다 속 모래 언덕입니다.


군수님 이곳만은 손대면 안됩니다. 주민설명회장에 용역을 투입해 어민들의 감정만 격해지게 만들면서, 태안군은 뒷짐지고 구경만 하시나요?


태안군청 항의방문해서 어민들의 입장을 피력하면 충분히 의견 수렴한다.고 했던 그 말들은 거짓말인가요.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당선소감으로 하셨던 말, 태안군민을 잘 섬기겠습니다. 거짓인가요? 그렇지 않다면 어민들은 군민으로 생각지 않느냐? 묻고자 합니다.


쥐도 궁지에 몰리면 문다는 말 아시나요..

가세로 군수님

선량한 어민들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도록 우리들의 삶의 터전 파괴하지 말아 주세요. 제발 제발,, 군수님 재정이 없으면 충남도나 중앙정부에 요청하구요 "어민 이러다 다 죽이려 하지 마시라구요"..


풍력발전으로 바다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모래 팔아서 꽃게 서식지 없애려 하시면 우리들은 그런 군수 필요 없습니다. 피해를 보는 어민들 그 곳에서 조업하는 어민들의 목소리에 귀 좀 크게 열어 들어보세요..


해사채취에 대해서 설명회는 다른 사람 필요 없습니다. 그곳에서 조업하는 어민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는 것은 세 살 어린이도 아는 기본사항을 관계자들은 모르니 답답합니다. 군수님, 다시 신중히 검토해 주세요! 태안군 브랜드는 꽃게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2022.08.12. 경 문예회관 해사채취 업체 설명회 당시 반대 투쟁 중 '업체 경호 용역' 에게 상해입은 대책위 회원 여성]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