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76명 평생학습 전문가 거듭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17 14:44:14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광산구는 17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2022년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 등 새로운 배움과 직업을 찾고자 하는 시민이 전문 역량을 길러 평생학습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다양한 평생학습 인적자원을 발굴해 교육 재능기부 활동 및 학습형 일자리와 연계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는 76명이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진로학습코칭, 전래·세계놀이문화융합, 실버인지놀이, 미술심리상담, 체인지메이커교육, 구글공인교육 등 6개 교육과정을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설금례 광산구 평생학습동아리 회장, 선배 지도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을 전달하고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생들은 이후 광산구 관내 교육 및 복지기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연계한 재능기부, 학습동아리, 강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꿈에 뽀짝 지도사들이 지역사회와 다양한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고, 전파하며 학습의 선순환을 일으키길 기대한다"며 “수료 이후 활발히 활동하며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