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2022 나만의 대전 여행 코스 기획 공모전’ 개최
대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나만의 대전 여행 코스 기획 마련 위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8 14:59: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관광공사(권한대행 민병운)는 대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나만의 대전 여행 코스 기획’ 공모전을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이 직접 참여해 본인의 경험이나 아이디어를 활용해 대전 여행 코스를 발굴하고, 선정된 내용으로 대전 관광 안내도 발간 등 개별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내용은 대전 엑스포 과학 공원 일대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대전의 관광지를 연계하여 먹거리 여행, 체험 여행, 야간 여행, 걷기 여행, 열린 여행, 외국인 여행, 힐링 여행 등 다양한 코스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의 참신성, 흥미성, 혁신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대상(1편)에는 50만 원, 최우수상(2편)에는 각 30만 원, 우수상(3편)에는 각 20만 원, 장려상(6편)에는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9월 말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대전관광공사 관계자는 “대전이 가지고 있는 관광 콘텐츠를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면 작지만 새로운 관광 자원 발굴이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www.dim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문의는 대전관광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2)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