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민 행복 지킴이 역할 ‘톡톡’
주거환경 개선, 일상생활 속 크고 작은 불편 개선하며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19 11:46:0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가구에서 발생하는 생활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공무원, 마을이장, 전기·가스·주택 설비종사자 등으로 구성되어 13개, 95명이 활동하고 있다. 

기동대는 주거환경 개선 및 일상생활에서 겪는 밀착형 생활문제를 선제적으로 발견해 소규모 수리ㆍ수선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면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해 생계비ㆍ의료비ㆍ주거비를 20~50만원까지 1회에 한해 지원 해주면서 일상생활 불편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담양군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343가구에 생활불편개선 및 생활안정지원금 등의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다양한 욕구에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예산을 대폭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민관협력체계 완성도를 높여 향촌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