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통합신공항 관련 성명서 발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19 14:55:50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위원장 이광휘)는 19일 긴급회의를 열어 대구시 군공항기본계획 발표를 겨냥해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있는 우려의 목소리를 강하게 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이전지원위원회는 최근 중남부권 중추공항(경제물류공항) 건설을 위한 정치권과 대구시, 경상북도의 특별법 제정에 대한 움직임에 기대감을 나타냈으나 대구시가 민항에 대한 설명없이 군공항기본계획만을 발표해 당초 합의했던 공동합의문 실현에 대해 우려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군공항 소음을 감수하면서까지 향후 인구유입과 더불어 일자리창출에 대한 기대감 하나로 90%라는 압도적인 이전찬성율로 통합신공항을 유치하였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성명서에서는 ▲군공항만이 아니라 공동합의문에 명시한 항공물류 및 정비산업단지를 고려한 전체계획을 설명할 것. ▲이전의 기본조건인 공동합의문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할 것 등이 담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